심리 15가지
본문 바로가기
심리

심리 15가지

by A깜찍이 2019. 7. 15.
728x90
반응형

1. 여러 사람이 있고 그 무리에 소속되어 있을 때, 그리고 웃는 상황일 때 사람들은 자기가 가깝다고 생각하거나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을 바라보며 웃는다.

2. 긴장할 때는 음식이나 껌을 씹으면 도움이 된다. 뇌는 무언가를 먹고 있을 때 내가 위험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3. 누군가가 나에게 화가 났다. 그때 내가 침착하게 가만히 있으면 그 사람은 아마 더 화를 낸다. 그러나 나중에는 스스로를 부끄러워할 것이다.

4. 누군가에게 질문을 했다. 그런데 답변의 일부만 들었다고 생각하면 가만히 눈을 쳐다보고 말없이 있어라. 그러면 자신의 답변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더 말을 할 것이다.

5.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그 감정이 실제로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행복하고 싶다면 웃으면 된다.

6.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내 생각엔', '~라고 믿는다'와 같은 말은 자신감, 확신이 없어 보인다.

7. 면접을 보기 전 면접관이 나와 오랜 친구라고 생각해보라. 그러면 그 상황이 매우 편해진다. 그리고 면접관도 그렇게 느끼게 된다.

8.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되어 행복하다고 생각하면 다음에 그 사람을 만날 때도 행복하다.

9. 사람들은 큰 부탁은 거절하고 작은 부탁은 들어주는 경향이 있다.

10. 스트레스와 신나는 흥분상태는 신체 반응이 비슷하다. 스트레스받는 상황이 신나는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스트레스가 신나는 일이 될 수 있다.

11. 대부분의 사람들은 똑똑함과 자신 있는 것을 구분하지 못한다. 당신이 무언가를 잘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주위에 사람이 몰릴 것이다.

12. 고객 상담을 하는 직업이라면 당신 뒤에 거울을 달아라. 고객들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매너 있고 좋아 보이길 바라며 그렇게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13. 그룹 회의를 할 때는 누군가가 당신에게 일을 시키려고 할 것 같으면 그 사람 바로 옆에 앉아라. 당신을 공격하고 하는 생각이 없어지게 되고 최소한 못된 생각이 약하게 될 것이다.

14. 첫 데이트에 갈 땐 데이트 상대를 신나는 곳으로 데려가라. 그 사람은 당신을 신나는 감정과 연결시킬 것이다.

15. 누군가를 만날 때는 눈 색깔을 알아보려고 해라. 사람들은 눈을 더 쳐다보는 당신을 좀 더 좋아하게 된다.

대체로 옳은 것 같기도 하다.

Eye contact

반응형

'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시오패스  (0) 2020.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