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디역/독산동 - 여수생선조림쌈밥
본문 바로가기
맛집

구디역/독산동 - 여수생선조림쌈밥

by A깜찍이 2022. 10. 7.
728x90
반응형

독산동에 있는 생선요리를 기반으로 한 가정식 밥집이다.

독산동 거리를 거닐면서 점심을 뭐 먹을지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사람이 꽤나 붐비는 곳을 발견했다. 그곳은 여수생선조림쌈밥이었다.

한식을 안 먹은 지 꽤 된 것 같아서 이곳이 당겼다. 그렇지만 일단 킵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더 끌리는 음식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

그렇게 돌고 돌다가 다시 이곳을 왔다. 결론적으로 괜찮은 선택이었다.

하늘 맑은거 보소

주택가에 있다. 인적이 드문 곳임에도 불구하고 식당 내부에는 사람이 많았다.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런 곳 같았다. 나는 운 좋게 발견했다. 그런데 그냥 지나칠 생각을 하다니..

메뉴가 참 다양하다. 주로 생선 요리가 많다. 조림과 튀김, 구이 그 외에는 탕, 국이다.

나는 삼치구이를 시켰다. 개인적으로 삼치는 맛있다. 고등어보다도 더 맛있다. 고등어는 짠데 반해 삼치는 덜 짜다.

담백한 맛이 강하다. 그래서 삼치가 좋다.

메뉴판을 찍었는데 선풍기에 가려져서 글씨가 안보였다. 그래서 식당 안에서 메뉴를 확인해서 바로 사진 편집으로 글씨를 적었다. 가자미도 있고 조기와 매생이굴부침도 있다.

식당 내부는 꽤 넓다. 테이블이 7개나 있다. 그것도 4인석으로 말이다.

식당 내부는 대략 이렇게 생겼다.

음식을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사이드 메뉴의 느낌으로 주는 김치찌개이다. 사이즈는 작지만 고기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사진을 너무 못 찍어서 맛없어 보이지만 굉장히 맛있었다. 고기가 많아서 그런 것 같다.

메인 메뉴인 삼치구이이다. 척추뼈 기준으로 분리가 되어서 나온다. 통으로 구운 게 아닌 것 같다.

겉은 바삭하게 잘 익었다. 고추냉이 찍어 먹으면 맛있다.

사진에는 머리가 안 나와있는데 머리가 있었다. 아마 접혀서 안에 파묻혀 있는 것 같다.

기본 반찬이다. 평범한 밑반찬이다. 젓갈이 맛있었다.

젓갈이 나트륨 함량이 굉장히 높아서 안 좋은 음식으로 알고 있다. 덜 먹어야지 하는 마음을 항상 가지고 식탁에 자리하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손이 가게 된다.

절제하는 능력을 기르려고 노력해야겠다. 여하튼 젓갈을 다 먹어버렸다. 맛있다.

밥이 현미밥이 아닌 것이 살짝 아쉬운 포인트이다.

백반의 근본은 현미밥이 아니던가.

가격은 10,000원이었다. 자주 하는 말이지만 요즘 물가 생각하면 준수한 가격인 것 같다.

그래도 가성비로는 전에 포스팅한 '남원 밥상'을 따라 올 수가 없다.

그곳을 넘볼 수 있는 식당을 발견하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