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인 기업가다(홍순성)
본문 바로가기

나는 1인 기업가다(홍순성)

by A깜찍이 2019. 6. 17.
728x90
반응형

 

 

나는 1인 기업가 다 저자 홍순성 출판 세종서적 발매 2017.03.03.

 

읽은 기간: 2019/3/16 ~ 4/8

 

스스로를 고용한다?

고용은 하는 게 아니라 당하는 거 아니었나. 요즘엔 아닌가 보다

학창 시절부터 많이 들어온 말이다. 평생직장은 이제 없다고 한다. 사람은 살면서 직업을 여러 번 바꾸게 된다고 한다. 누군가에게는 위기일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기회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나만의 직업을 갖기 위해 1인 기업을 갖으라고 말하고 있다. 말 그대로 혼자 일하는 것이다. 그러면서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은 아웃소싱의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이다. 그러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혼자 일 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노하우들을 알려준다. 자료 정리하고 세금 계산하고 사업자 등록하는 등.

역시 사업이라는 게 어렵긴 하다. 하지만 노력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삶을 꿈꿀 수 있다. 해변가에서 노트북 하나 들고 하루 4시간만 일하면서 나머지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겁게 보내는 등 이상적인 삶을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앞으로 무얼 하고 살아야 하나, 10년 후에는 뭘 하고 있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 앞으로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다. 그리고 왜 이렇게 불안할까라는 생각이 든다. 바로 내일, 몇 시간 뒤 의 일도 모르는데 10년 뒤를 생각하는 건 욕심일 수도 있다. 너무 불안하게 생각하는 나머지 지금 코 앞에 현실을 즐기지도 못하는 것 같다. 이.. 이러면 안 되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