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의 종류( feat. ChatGPT)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맥주의 종류( feat. ChatGPT)

by A깜찍이 2023. 4. 6.
728x90
반응형

나는 맥주를 굉장히 좋아한다.

언제부터였을까?

정확히는 모르지만 20대 초반부터였던 것 같다.

어릴 때는 맥주가 너무 쓰기만 했다. 근데 지금은 안 쓰다. 맛있다. 달지 않은데 맛있다.

지금은 제일 좋아하는 술이 되었다.

그래서 맥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다음은 요즘 핫한 ChatGPT에게 맥주의 종류에 대해 물어봤다.


맥주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맥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거: 일반적으로 다른 종류의 맥주보다 색이 가볍고 맛이 바삭한 바닥 발효 맥주입니다.

에일: 종종 색이 진하고 라거보다 더 복잡한 맛을 가진 최상급 발효 맥주입니다.

스타우트: 구운 맥아로 만든 어둡고 풍부한 맥주로, 종종 초콜릿이나 커피 맛이 납니다.

IPA(인도 페일 에일): 영국에서 시작되어 현재 세계 많은 지역에서 인기 있는 홉피 맥주입니다.

필스너: 가볍고 바삭바삭한 맥주로, 종종 황금색을 띄고 독특한 홉 향이 납니다.

밀 맥주: 보리에 밀을 더해 만든 맥주로, 더 가볍고 바삭한 맛을 줍니다.

벨기에 스타일의 맥주: 독특한 재료와 복잡한 맛으로 종종 양조되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포함하는 다양한 범주입니다.

이것들은 이용 가능한 많은 종류의 맥주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일단 이 정도만 알려준다.

벨기에 스타일의 맥주라고 따로 분류된 것은 흥미롭다.

대표적으로 라거, 에일, IPA, 밀 맥주 정도는 알고 있었다. 그 외에 것들은 잘 모르겠다.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지 모르지만 한국에서 만큼은 대중적이지 않은 것 같다.

위의 종류는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고 하니 더 물어봤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물론입니다. 여기 고려해야 할 맥주 종류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브라운 에일: 종종 캐러멜이나 견과류 맛이 나는 연한 색에서 진한 갈색까지 다양한 맥아 맥주입니다.

포터: 건장한 맥주와 비슷하지만 일반적으로 더 가벼운 바디와 더 적당한 알코올 함량을 가진 어두운 맥주입니다.

사이손: 벨기에 스타일의 맥주로, 색이 가볍고 탄산이 풍부하며, 과일 향과 매운 맛이 있습니다.

사워 맥주: 통 숙성이나 과일 첨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시큼하고 산성인 맥주.

복: 독한 맥아 맥주로 독일에서 유래되었으며 종종 봄 시즌과 관련이 있습니다.

라우치비어: 너도밤나무 위에서 훈제한 맥주는 독특한 스모키한 맛을 냅니다.

과일 맥주: 과일과 함께 양조되어 과일 맛과 향을 내는 맥주입니다. 여기에는 라즈베리 에일, 복숭아 맥주 등과 같은 스타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추가적인 종류의 맥주가 여러분에게 시도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옵션들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위의 종류는 처음 들어보는 것들이다.

맥주의 종류가 궁금하기도 했고, 요즘 핫한 ChatGPT를 사용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이런 글을 적어봤다.

맥주 한 잔 하고 자고 싶다.

반응형

댓글